린 철학을 통한 성장

카렐은 고객과 낭비 감소를 위한 가치 상승을 목표로 지속적인 발전을 기반으로 하는 컨셉인 린 철학을 수용하였습니다. 카렐은 시작과 끝이 있는 프로젝트가 아닌 모든 행동들에 만연하는 철학으로 린을 해석합니다. 따라서, 툴이나 개별적 과제에만 온전히 집중하지는 않습니다. 이는 사람을 포함하는 방법이고 이들을 개발 활동의 중심으로 만듭니다. 이는 단순한 행동에서도 지속적인 향상을 위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사소한 단계라도 매일매일 당사의 작업을 완벽하게 수행하기 위해 개발된 방식입니다(카이젠).
린에 대한 당사의 접근은 2007년부터 시작되었고 이 때부터 이 모델은 당사의 모든 생산 구역들로 확장되었습니다. 이는 발전하는 과정이며 또한 회사 내의 다른 맥락들로 퍼져 갑니다. 사실 이는 회사의 모든 영역에 수용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카렐에게 있어, 하나의 중요한 성공 요소는 혁신입니다: 카렐 직원의 20%는 신제품 개발 과정(R&D)에 포함된 지식 근로자입니다. 이 같은 이유로, 린 전환은 신제품 개발에서의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사무실 단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직원들에게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된 효율성 모델을 강요하기 보다, 카렐은 사람들을 개발 단계에 참여시키는 것을 선택하였습니다. 바닥에서부터 시작하여 과정 속에서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북돋았습니다. 측정 가능한 성과는 진취성입니다. 변화적 경향은 사람들 사이에서 촉진되었습니다. 알프레도 인제니토에 의해 명시된 실질적인 결과, 운영 품질 & 과정 향상은 새로운 생각의 제안이 아닙니다. 이는 변화적 경향입니다. 비판적인 사고와 새로운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계획. 사람들이 정확한 툴, 기술, 충분한 시간을 갖는다면, 그들은 개별적으로 성공적인 생각들은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상향식 참여
예를 들어, 이는 모든 그룹의 생산 구역에서 생산 라인을 일주일에 두 시간씩 정지시키는 이유입니다. 작업자들이 당사의 지속적인 향상 활동들을 수행할 수 있도록; 생산 라인 근로자들의 일상적인 참여를 통해, 당사는 소속감과 참여도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향상 활동의 능률과 효율성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 개발 구역(R&D)에도 동일한 컨셉이 적용됩니다. 각 직원들에게는 그들의 작업, 전달, 검사 방식 및 표준, 지식, 최선의 관행을 공유하는 방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주일에 4시간이 주어집니다.
이는 단순히 위의 모델을 도입하는 것보다 훨씬 느린 과정입니다. 여전히 이는 사람들을 자유롭게 만들고 집중하도록 하는 주요 장점들을 갖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시간에 따라 수용되는 행동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결과 향상은 독점적이고 외부 당사자들에 의해 변하지 않습니다. 이는 카렐과 이를 생각한 사람에게 속합니다.

린의 결과
이 철학은 놀라운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이는 생산에서 지속적인 향상을 위해 소요되는 매 시간 중 주기 시간에서 세 시간이 절약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생산 거부는 59%까지 떨어지고 매출은 47%까지 상승하며 서비스 단계는 9% 상승하고 결함은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R&D 프로젝트 개발 시간은 20%까지 감소하고 참여도와 직원들의 동기 부여로 인해 결과의 질은 향상됩니다. 이러한 결과들은 새로운 기반조직(두 개의 관리 조직)과 한 번해 하나의 프로젝트만 담당하는(한 개 흐름 생산) 콤팩트한 다기능 팀들의 적용을 통해 달성되었습니다.
이들은 카렐이 린 철학과 관련된 학계에서 기준으로 여겨지는 이유입니다. 대학, 경영 대학원, 박사 과정 모두 학생들의 교육(과학 저널 기사, 책 및 여러 논물들의 참조)에 카렐 방식을 이용합니다. 또한 당사는 호스트가 방문하고 개인적 연구 논문을 위한 많은 추가 정보 요청을 받거나 다른 회사들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린 모델이란 무엇입니까?
린이라는 용어는 생산 방법을 연구하는 미국 학계에 의해 1980년대에 처음으로 사용되었고 그들은 일본의 도요타 공장을 관찰하던 중이었습니다.
린 변환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더 나은 작업을 통해 성장을 지지하는 더 많은 이성적이고 정돈된 과정들을 갖기 위해
• 운영 결과적 측면에서 최고의 성능 도달을 통해 경쟁적 이점을 얻기 위해.
이러한 결과들은 모든 맥락에 대한 지속적인 적용을 통해 얻게 되며 린 조직의 5가지 근본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 확인 및 가치 명시;
2. 낭비 제거(무다);
3. 흐름 생성, 짧은 주기 적용(한 번에 하나만, 처음부터 끝까지);
4. 고객의 요구에 대한 반응;
5. 완벽함의 추구를 통한 지속적인 향상(카이젠).